남지나해 환경보존 프로젝트(The South China Sea Project)

구글어스/LatLong 2008.02.27 10:03 Posted by 드론의 미래가 궁금한 푸른하늘이

2월 25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또다시 구글어스 아웃리치(Google Earth Outreach)에 관한 소식입니다.

참고로 구글어스 아웃리치는 2007년 6월 27일 시작된 구글의 비영리기관 지원프로젝트입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내용은 UNEP/GEF 남지나해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레이어(kml)입니다. 남지나해에 연하고 있는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연안 생태환경을 보전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맹그로브 나무를 참 좋아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열대지방에 가면 바닷물과 민물이 나오는 곳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럼처럼 뿌리가 물 밖으로 노출되어 있어 호흡을 하며, 뿌리는 열대어 새끼들의 보금자리로 아주 유용하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림 소스 : http://bwv988.egloos.com/

아무튼... 저는 이 레이어에 있는 내용을 모두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이러한 환경 보전 운동이 지속되기를 바래는 마음입니다.

민, 푸른하늘
====
http://google-latlong.blogspot.com/2008/02/south-china-sea-project.html
Monday, February 25, 2008 at 9:14 PM

우리는 많은 분들이 우리 제품을 사용하여 전세계적 이슈에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좋은 예가 UNEP/GEF 남지나해 프로젝트에서 제작한 레이어입니다. UN 환경프로그램(UNEP :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에서 수행하고 있는 이 대형 전세계 환경 프로젝트는 환경 파괴를 복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지적으로 수행되는 운동을 지역적으로 조화시키기 위한 목적입니다. 환경 파괴의 예로서는 연안 생태환경의 감소, 남지나해 및 태국 만에서의 과잉 어업 등이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남지나해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를 구글어스 커뮤니티와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남지나해에 연해있는 7개국의 과학자, 관리자 간에 지리정보 및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도구로서 사용되고 있죠.

프로젝트 책임자인 존 페르네타(John Pernetta) 박사에 따르면, 이 KML을 통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정부관계 부서, 연구소, 대학 등의 지역적 연계를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남지나해 만 주변의 생물 환경 보전 사이트, 시범 프로젝트, 즉, 이 프로젝트 기간 동안 연구된 맹그로브, 산호초, 해초, 습지 등을 포함한 135개 지역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KML에 들어 있는 풍선에는 풍부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구글어스가 남지나해를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지리 검색엔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 레이어는 많은 사용자들을 서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좋은 예입니다. 우리는 여러분께 구글어스 아웃리치 쇼케이스를 한번 둘러보심으로써, 이 지역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기회를 가지시길 부탁드립니다.


====
구글 LatLong 블로그 목록 : http://heomin61.tistory.com/6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offree.net/ BlogIcon 도아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을 보니 아이디를 이해하겠습니다. 맑은 하늘만큼 후손에게 물려줄 유산은 없는 것 같습니다.

    2008.02.27 12:47 신고
  2. Favicon of http://fafagel.com BlogIcon 아도니스.  수정/삭제  댓글쓰기

    1. 누군가의 말이 생각납니다.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지구는 후손들에게 빌려 쓰는 것이라고요. 현 대통령의 공약을 생각하다 보니까 이 말이 더욱 절실하게 느껴지네요.(전 일단 또랑 공사엔 반대하는 입장이라서요!)

    2. 구글에 관한 소식들을 보니까 정말 여러 일을 벌리는 것 같습니다. 수익모델이 애드센스-애드워즈 이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 있으니까 구글 자신도 여기에 대한 위기의식 때문인지 모바일과 SNS쪽으로도 진출하는 등 다각화를 꾀하고 있지만 주가를 보면 구글의 사업다각화에 대해 월가의 인식이 부정적인 것 같습니다. 요근래 일본과 미국을 연결하는 해저 광케이블이라든가 주파수경매, 우주사업(?), 모바일프로젝트(안드로이드) 등 너무 방대하군요.;;잠시 주가가 떨어졌다고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기업성장의 요인을 살펴보는 바로미터임을 감안한다면 좀 염려스럽군요... MS는 구글의 모바일 시장진출에 대해 너무 늦었다고 하던데 과연..

    3. 480달러일때, 그리고 600달러가 갓 넘었을 시에 구글 주식을 좀 사두었는데 현재 주가로선 둘 다 손해군요~ 700넘었을때 그냥 팔았어야 하는데 안드로이드의 시장 진출(08년 2분기)이후까지 가지고 있어보겠다는 생각이 화를 불렀습니다.ㅜㅜㅜ 역시 개미는 평생 개미인걸까요.;;

    4. 구글어스를 통해 구글본사를 살펴보니까 태양열전지가 가득 메우고 있더군요. 친환경쪽으로 정말 많이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타는 직원에게 주는 혜택도 그러하고 구글.ORG의 목적도 그러하고... 이 부분은 정말 칭찬해주고 싶어요.^^

    2008.02.27 22:37 신고
    • Favicon of http://www.internetmap.kr BlogIcon 드론의 미래가 궁금한 푸른하늘이  수정/삭제

      오늘도 긴 댓글을 남겨주시는 아도니스님... 감사합니다~~
      1. 저도 동일한 생각을 갖고 갖고 있습니다.

      2. 구글의 사업다각화가 부정적... 당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로서는 안정된 수익이 보장되지 않은 새로운 신규사업에 투자만 줄창하고 있는 셈이니까요.

      3. 주식에 대해선 저는 할 말 없습니다~~ ㅎㅎ

      4. 구글의 환경부분에 관한 관심은 정말 칭찬해 줄만 하죠. 참, 태양열전지로 덮힌 사진은 이번 2월달에 업뎃된겁니다. 그 전에 시설해뒀지만, 이번에 사진이 변경된 거죠~

      2008.02.28 00:04 신고

BLOG main image
드론과 지도
드론이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드론의 활용처가 계속 넓어지고 있고, 글로벌 기업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드론 산업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면 중국에서 생산된 드론을 가져다가 조립하는 수준이 대부분입니다. 드론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데이터처리가 복합된 기술입니다. 어떤 기술들을 어떻게 조합할지에 성패가 달렸죠. 5년뒤 10년뒤에 이 블로그엔 어떤 글이 적힐까요? 그것이 궁금합니다.
by 푸른하늘이
Profile for bluesky61

달력

«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카테고리

전체보기 (1555)
구글어스 (829)
측량/GPS/GIS (215)
사진 (96)
드론/쿼드콥터 (239)
지오캐싱 (47)
기타 (128)
  • 4,204,619
  • 2501,545
TNM Media textcube get rss

드론과 지도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푸른하늘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extcube TNM Media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