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7 - 멋진 드론 6선

드론/쿼드콥터 2017.01.19 13:36 Posted by 드론의 미래가 궁금한 푸른하늘이

이번 2017 CES에서도 수많은 드론들이 출품되었다고 합니다. 직접 보고오신 분들에 따르면 (언젠가 한번 직접 참석해서 보고 싶은데 말이죠.ㅠㅠ) 예상처럼 중국이 거의 점령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IGN이라는 곳에서 유튜브로 공개한 멋진 드론 6선입니다. 이중 일부는 다른 매체를 통해 본 것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역시 대단하다 싶은 것들도 많네요.

먼저 동영상입니다. 


AirBlock

첫번째는 AirBlock 입니다. 육각형처럼 생긴 프롭 모듈을 그냥 착착 갖다 대기만 하면 자석식으로 붙는, 정말 조립이 간편한 녀석입니다. Indiegogo 펀딩 사이트에 보시면 한대의 가격은 129 달러로, 현재까지 약 9억을 모금했다고 하네요. 


아래는 홍보영상입니다. 그냥 조립이 쉬운 정도가 아니라, 프로그램 교육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다른 형태(예를 들면 호버크래프트)로도 변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짜 하나 갖고 싶네요. ㅎ



ERIDA

다음은 샤오미에서 개발, 판매예정인 ERIDA 입니다. 접이식은 물론이고 탄소섬유로 만들어져 있어 아주 튼튼한데다 속도는 거의 100km 까지 나오는 모양입니다. 4K 영상(3840x2160) 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요. -15도에서 40도 까지도 안정정으로 날릴 수 있답니다. 



사양만 보면 정말 대단하네요. 요즘엔 잘 적용하지 않는 Tricopter라는 게 흥미롭구요. 아래는 홍보영상입니다. 




DOBBY

해리포터에 나오는 집요정 도비가 드론으로 변신했나봅니다. ㅎㅎ 아주 깔끔하게 주머니속에 넣을 수 있는 드론입니다. DJI에서 나온 매빅도 홍보영상에서 주머니속에 넣는 걸 보여줬지만, 이 녀석은 훨씬 깜찍합니다. 무게가 199그램에 불과하다네요.



아래는 홍보 영상입니다. 셀카용 드론이다보니 손바닥에서 그냥 던지면 띄울 수 있는 점을 많이 강조하고 있네요. 그런데 가격이 400달러 정도... 다른 제품에 비하면 너무 비싸지 않나 싶네요.



PowerEgg

제일 신기하게 생긴 드론입니다. 이름은 알이라지만, 크기도 모양도 럭비공처럼 생겼네요. 펼치면 오른쪽같은 모양입니다. 앞쪽에 리모콘 처럼 생긴 것이 조종기인 모양인데, 조종하기가 아주 쉽다는 걸 강조하네요.



가격은 25만원 정도인 듯한데... 무엇보다 생김새에 비해 덩치가 너무 커서 휴대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은 기분입니다.




Passport

이 녀석도 몇번 봤던 드론입니다. Hover Camera에서 개발한 드론입니다. 정사각형으로 생겼고 그냥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형태의 셀카 드론입니다. 240그램정도로 무게도 가볍고 휴대성이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롭이 완전히 안쪽에 들어 있어서 다칠 염려가 거의 없을 것 같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그냥 날개를 펴기만 하면 자동으로 제자리에서 호버링되고 4K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고, 얼굴을 추적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사진촬영이 아주 쉬울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600 이라니... ㅠㅠ




Copter GUA

마지막이네요. 이 드론은 전문가용입니다. X8 형태로 프롭이 8개이니 안정적일 것 같습니다. LTE 모듈을 장착하고 있어서 어디서든 조종이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네요.



사실 그다지 내세울 만 한 것 같지는 않은데... 아마도 미국에서 제작한 드론이다보니 소개한 게 아닐까... 싶네요. 다른 건 거의 중국 제품입니다. 미국에 본사가 있더라도 CEO는 중국인이고 중국에서 생산되는... 그런 제품들입니다. ㅎㅎㅎ ㅠㅠ


===

이상입니다. 올해도 새롭고도 재미있는 제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드론은 앞으로도 계속 진화하겠죠. 하지만 역시 소비자용 제품은 거의 셀카용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용도라면 장난감용 아니면 셀카용 정도가 대부분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용도라면 10분-20분 정도되는 배터리 문제가 가장 걸림돌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든 휴대폰이던 대충 하루 정도는 운영할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역시 10분정도 사용할 수 있는 셀카는 사용성이... 


이런 한계를 생각한다면 4K 영상정도 촬영가능하면서 휴대성이 좋은 셀카드론으로 적어도 10만원 대는 되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민, 푸른하늘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드론과 지도
드론이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드론의 활용처가 계속 넓어지고 있고, 글로벌 기업들의 참여가 많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드론 산업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면 중국에서 생산된 드론을 가져다가 조립하는 수준이 대부분입니다. 드론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데이터처리가 복합된 기술입니다. 어떤 기술들을 어떻게 조합할지에 성패가 달렸죠. 5년뒤 10년뒤에 이 블로그엔 어떤 글이 적힐까요? 그것이 궁금합니다.
by 푸른하늘이
Profile for bluesky61

달력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전체보기 (1557)
구글어스 (829)
측량/GPS/GIS (215)
사진 (96)
드론/쿼드콥터 (239)
지오캐싱 (47)
기타 (130)
  • 4,226,251
  • 480956
TNM Media textcube get rss

드론과 지도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푸른하늘이 [ http://www.ringblog.com ]. All rights reserved.

Textcube TNM Media
푸른하늘이'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